뉴스룸

BRIDGING SCIENCE AND PATIENTS

보도자료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상장 첫 해 이사회 운영 성과 발표

2021.03.24

  • ◆ 작년 이사회 운영 관련 설문 실시…5점 만점 기준 4.1점으로 준수한 운영 평점 확인
  • ◆ 사업 성장기 원년 계기로 바른 기업 거버넌스 강화의 초석 다질 것

혁신신약 연구개발 기업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지난 해 이사회 운영성과 평가 결과를 24일 공개했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공정하고 바른 기업 거버넌스를 추구하는 기업 경영 정책의 일환으로 상장 첫 해부터 사외이사 중심 이사회를 운영해오고 있는 가운데, 한 해 운영 성과에 대한 이사회 구성원 및 사무국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해 그 결과를 발표했다. 

2020년 한 해,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에서는 총 14회의 정기 및 수시 이사회가 소집되었으며, 약 20여 건의 의안이 상정 돼 주요 경영 현안으로 논의됐다. 설문은 총 6가지 부문에 대해 진행하였으며 ▲이사회 운영 체계 ▲이사진의 개별 역량 및 기여도 ▲이사회 내 의견 청취 및 수렴 ▲이사회의 기업 이해도 ▲기업 비전과의 조화 및 ▲주주 가치 제고 기여에 대한 5점 척도로 평가됐다. 설문 결과, 평점 4.1점으로 2020년 한 해 준수한 수준의 이사회 운영 평가를 확인하였다. 회사는 올 한 해, 이러한 성과를 더욱 강화·확산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 실현을 위한 이사회 운영 효율화 및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기업 경영과 관련된 다양한 영역에 걸쳐 전문 경력을 보유한 사외이사진을 구축하고 있다. 크리스 김(사업 개발)을 비롯해 백승엽(기업 거버넌스), 이승훈(국제금융), 지동현(신약 개발) 사외이사가 이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주요 기업 의사결정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 제6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새로 선임할 유주열(재무·회계) 사외이사 후보자를 추가로 영입하여 이사회 의사결정에 균형과 조화를 강화할 방침이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이정규 대표는 “본격적인 기업 성장의 원년이 되는 올 한 해,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 경영의 초석을 다지고 바른 기업 거버넌스 안착 및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그동안 당사를 믿고 끊임없는 격려를 보내주신 주주 여러분과 함께 호흡하고 사업 성장의 결실을 선보이며 보답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의 제6기 정기주주총회는 오는 3월 30일, 경기도 성남시 소재 글로벌 R&D센터에서 오전 10시 30분 진행된다. 주요 안건으로는 ▲제6기 재무제표 승인의 건 ▲사내이사 연임 및 신규 사내이사 선임의 건 ▲신규 사외이사 선임의 건 등이 예정 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