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공고

2021년 5월 17일 당사 IR 기업설명회 관련 공지

2021.05.18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주주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어제 (2021.5.17) 진행한 당사 IR 기업설명회와 관련하여 홈페이지에 게시된 자료에 대한 보충사항으로 다음과 같이 공지 드립니다.

 

 

 I : 2021년 1분기 결산 실적 보고

 

2021년 1분기 결산 실적은 연결재무제표기준 당기순손실 66억 원, 회사의 핵심 사업인 혁신 신약 후보물질 발굴 및 개발에 따른 경상연구개발비는 46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2021년 1분기 말 기준, 당사의 현금성 유동 자산은 약 605억 원 수준으로, 2023년 하반기까지 안정적인 자금 운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재무 현황과 더불어 인력 구성 측면에서의 주요 업데이트도 함께 전해드렸습니다. 회사의 핵심 사업 영역이 기존의 신약 개발에 더해, 신규 후보물질 자체 발굴로의 영역 확장을 꾀하면서 작년 동기 대비 임직원 규모 또한 괄목할만한 수준으로 늘었습니다. 등기임원 제외 기준 국내외 임직원 수는 약 27% 증가한 가운데, 주로 다국가 임상 개발·운영 및 자체 연구 관련 채용이 진행되었음을 전해드렸습니다. 

 

당사는 사업화 경험이 풍부한 전문 경영진과 함께 연구 개발진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인력 보강을 진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II : 개별 과제 진행상황 업데이트

 

 (1) BBT-401 :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후보물질

 

임상 단계가 가장 앞서 있는 ▲BBT-401(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후보물질)은 미국 등 전세계 5개국에서 다국가 임상 2a상의 중·고용량군 환자 투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임상시험계획(IND)이 통과된 3개국(미국, 뉴질랜드, 폴란드)에서는 순차적으로 환자 모집 절차가 진행되고 있으며 임상시험 참여 의사가 확인된 환자를 대상으로 문진, 내시경 등 다양한 스크리닝 절차가 이상 없이 마무리되면 비로소 환자 투약이 본격 개시될 전망입니다. BBT-401의 향후 기술이전 기회는 임상 2a상 관련 데이터가 확인된 이후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2) BBT-877 :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후보물질

 

기존 경쟁 약물의 임상개발 중단에 따라 오토택신 저해제 계열 내 최초 의약품(first-in-class)으로 개발중인 ▲BBT-877(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후보물질)은 임상 2상 본격화를 위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와의 C타입 미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혜성 분석(Comet Assay) 양성 결과에 따른 약물 발암 가능성 제기와 관련해, 약물에 따른 직접적 DNA 손상 결과가 아닌 고농도 약물 처리에 의한 세포 사멸에 따른 위양성 여부를 데이터로 확인하여 FDA와의 미팅을 신청하고, 제반 서류 제출을 모두 완료하였습니다. 이에 따른 서면 회신은 FDA로부터 6월 말에 수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BBT-176 :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후보물질

 

마지막으로, 지난 달 국내 임상 참여 환자 대상 투약이 개시된 차세대 표적항암제 BBT-176을 중심으로 한 항암 신규 파이프라인 확장 계획도 발표됐습니다. 타그리소(성분명 오시머티닙) 치료 후 내성으로 나타나는 C797S 양성 삼중 돌연변이 타깃의 4세대 비소세포폐암 표적항암제 ▲BBT-176(차세대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후보물질)과 더불어, 이중 돌연변이에 대응할 수 있는 신규 후보물질 BBT-207을 자체 발굴하여 올해 상반기 전임상 단계에 진입할 것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지난 해 10월부터 본격화 한 미국 보스턴 디스커버리 센터(BDC: Boston Discovery Center)에서 제반 시설을 본격적으로 갖추고 각종 고형암을 타깃으로 하는 신규 타깃 항암 후보물질 자체 발굴에 착수했다고 덧붙였습니다.

 

 

 III : 맺음말

 

성장기의 첫 해를 시작한 당사는 주요 개발 후보물질들의 임상 단계 본격 진입을 계기로,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전세계 환자에게 신속히 제공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운영 측면에서도 글로벌 혁신 신약 연구 및 개발 성과를 토대로 재무 기반을 탄탄히 다져, 독립적 운영이 가능한 바이오텍으로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선보여 나가겠습니다.

 

주주님을 비롯하여 당사의 발전에 격려와 관심 보내주시는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임직원 일동